시민기자 글 '1만 명-8만 명 이상' 크릭, SNS 통큰세상 입니다.
먼저 글을 소개하기 전에 아래 글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면, 글쓴이가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시민기자의 글이 SNS를 타고 접속 수가 대단히 많습니다. 수 많은 시민들이 글을 본다는 건 21세기는 1인미디어시대 임을 증명하는 것이며 글로서 소통되는 좋은 세상 이라는 증거입니다. 광주광역시 꿀짱 김용근님, 부산 이상철님 감사드립니다.
1번과 2번 글은? 메인화면 좌측 독자투고 '참여마당' 11번,12번 글이니 누구나 볼 수 있으며, 3번 글은 메인화면 상단 회원소식방 '공지사항'글 입니다.
1-광주광역시 꿀짱 김용근님의 글 ( 19631 )검색 건
작성자 : 꿀짱 김용근 2011-05-06 20:27:28 조회: 19631 첨부 : 명자나무꽃4.png (510498 Byte)
2-부산광역시 이상철 시민기자님 ( 16639 )검색 건
무료 혈압․혈당측정 및 건강상담
작성자 : 이상철 2011-05-13 18:23:45 조회: 16639
첨부 : 크기변환_IMG_1825.jpg (488296 Byte)
3-협회의 알림사항 ( 84010 )검색건
회원여러분께 알립니다
작성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2011-04-06 17:32:12 조회: 84010
-------------------------------------------------------------------------------------------------------------------------------
작성자 : 꿀짱 김용근 2011-05-06 20:27:28 조회: 19631
첨부 : 명자나무꽃4.png (510498 Byte)
초보농군 꿀짱의 농촌생각...농업인과 맥가이버..

21년간 틀에 박힌 생활에서 벗어나 전혀 새로운일...꿈을 실현하기위한 노력이 그리 녹녹치는 않다.
고정적인 봉급이 나오는 안정적인 직장을 마다한채 가족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평생직장을 갖겠다는 생각에 농업을 선택하여 정말 열심히 노력했지만 3년차인 작년에 뜻하지 않은 자연재해로 실패의 경험을 맛보아야만 했다
하지만 아직 나에게는 이루고자 하는 꿈이 있기에 그 꿈을 달성하고자하는 열정이 있기에 오늘도 등에는 배낭을 메고 한손에는 카메라 한손에는 노트북을 들고 광주에서 화순가는 217번버스에 몸을 실고 꽃잎이 떨어지고 녹색의 잎이 무성한 벚나무를 바라보면서 스마트폰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올라있는글을 보면서 농업현장으로 출근을 한다.
오늘은 우리가 어렸을때 즐겨보았던 미국 연속극 만능맨 맥가이버에 대해서 얘기해볼려고 하는데 뜬금없는 맥가이버냐고? 하겠지만 우리농업인은 “전 농업인의 맥가이버화”를 표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런지...
그 이유는 요즘 농촌에서 농사짓는데 가장 힘든게 농촌이 초고령화로 접어듬으로서 노동력 구하기가 너무나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전체농가지출에서 점차 높아가고 있어 농업경쟁력을 위해서는 자동화,기계화만이 경쟁력을 키워갈수있는 유일한 대안이 되고 있다. 초보농군 꿀짱도 들은것은 있어서 원가를 줄여볼량으로 인부를 쓰지 않고 직접 작업을 할려고 제초작업을 위한 예초기,나무절단을 위한 전동톱, 그리고 용접기 등 필요할때마다 사모은 농기계가 자그만 20여종이나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금은 고사리 재배하기 때문에 관리기,트렉터,경운기등 추가로 구입하거나 임대해야 하는 실정이고요..트렉터같은 대형장비는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임대해서 쓰면 되지만 나머지는 임대하는곳이 없어서 구입을 했는데 하지만 구입해서 사용한다고해서 끝나는건 아니다기계를 사서 직접운용하지않으면 인건비가 장난이 아니기에 농민들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농기계는 사용할줄도 알아야하고 맥가이버처럼 고칠줄도 일아야한다..
작년여름에 농장주변 예초기로 제초작업을 하던중 갑자기 예초기가 멈추어서 2시간에 걸쳐서 이리저러 만져보고 마을 어르신들게 전화를 드렸는데..“어르신 시방 예초기가 고장났는디 어째쓰까요?” 했더니 어르신 왈 긍께 예초기가 고장나뿌렸다고? 왜 고장났는디? 하고 되물으시는거였다..어르신께 걱정거리만 안겨드린셈이 되었다.포기하고 다시 예초기를 여기저기 둘러보았지만 어디가 고장났는지 도저히 알수가 없어서 기계구입한곳으로 전화를 했더니그곳 사장님이 기계 뒤쪽 연료공급호스를 보라는거였다..아차...연료공급호스가 꼬여서 기름이 공급이 되지않으니 꺼져 버린거였다..기계의 원리만 알았다면 이렇게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지는 않았을텐데.. 이렇게 혼자 해결할려고 고민한시간이 무려 3시간...
이건 약과이다..고장이 나면 AS를 맡기게 되는데 맡기면 2~3일은 사용을 하지 못해서 손실이 이만저만 아니다.이래서 예초기,전동톱,용접기는 전남농업기술원 주관하에 사용 및 고장수리요령을 교육을 한다. “전농민의 맥가이버화”귀농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본인이 할려고 하는작물과 관계되는 농기구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가벼운 수리정도는 하실줄 아시고 귀농한다다면 원가 절약을 통해서 남들보다 좀더 일찍 목표를 달성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
무료 혈압․혈당측정 및 건강상담
작성자 : 이상철 2011-05-13 18:23:45 조회: 16639
첨부 : 크기변환_IMG_1825.jpg (488296 Byte)
부산북부소방서(서장 류화열) 감전119안전센터(센터장 윤용배)에서는 2011년 5월 13일 경남정보대에서 운용하는 “사랑의 밥차” 무료 급식제공과 병행하여 서부산센텀병원 및 의용소방대 대원과 협력하여 감전동 주민센터 앞 쌈지공원에서 무료급식을 제공 하고 수급자 및 희망 주민들에게 무료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실시하였다. 앞으로 매달 둘째 주 금요일에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향상을 도모하고 앞으로 좀더 나은 구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
회원여러분께 알립니다
작성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2011-04-06 17:32:12 조회: 84010
한국시민기자회원 여러분께 알립니다.
이달의 시민기자 상을 시행하기 위해 교육위원회에서 선정한 몇 분께 시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는 보다 명분 있는 시민기자 양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글에 내용이 어떤 내용이든 상관없으나 비방하는 내용을 제외하고는 모두 환영합니다.
특히 원고료를 최저 1만원에서 5만원까지 지불하겠다는 통신사 계약중입니다.
구두약속은 되어있으며 사진 한 장 도 가능하고, 동네에서 흔한 일들을 글로 써주거나 자신의 일상을 적어서 글로 표현하는 것도 무난합니다.
(아래 시상내역은 운영위원회의를 거쳐서 시행하기 때문에 내역이 정해진 것은 없으나 동기부여차원에서 알려드림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매달---이달의 시민기자상 0명
여러분의 글도 만 명이상이 볼 수 있는 세상이니 SNS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