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피부 트러블 없이, 자극 없이 가정용 고주파기기로 피지 청소와 각질 정돈

푹푹 찌는 더위와 습한 여름 날씨에 피부는 종일 땀과 피지로 얼룩지기 일쑤다. 기온이 1도 오를 때마다 피지 분비량이 10% 증가하기 때문. 이로 인해 여름에는 피부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트러블은 단순히 트러블 부위만 관리한다고 쉽게 없어지지 않아 체내부터 트러블을 관리 및 예방할 수 있는 꼼꼼한 데일리 케어가 필요하다.
여름철 피부관리 시작! 매일 섭취하면 체내 독소 배출을 도와 트러블을 예방하는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양배추는 92%가 물로 이루어져 있는 채소다. 몸이 필요 이상으로 붙잡고 있는 물을 배출하는 이뇨작용 또한 뛰어나다. 녹차의 찻잎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몸이 자연적으로 독소를 배출할 수 있게 돕는다. 녹차에서 더 발전된 ‘디톡스 차’로 티톡스를 하는 방법도 있다. 푸른 채소가 가진 엽록소는 간의 독소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독소가 싫어하는 몸속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피를 맑게 하고 혈액 내 지방을 분해하여 혈압을 낮춰준다. 물은 신장과 간을 깨끗하게 하는 동시에 온몸을 수화시킨다.
피부 트러블 예방과 여름에 특히 메마르기 쉬운 여름철 건조한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덥고 습한 야외 환경과 냉방으로 건조한 실내 환경을 오가는 생활 패턴에 피부 겉은 유분이 증가해 번들거리고 속은 수분이 말라 생기를 잃기 쉽다. 다른 계절과 다르게 여름철 깊숙이 건조한 피부는 충분하고 확실한 수분공급이 필요하며, 그 전에 피지관리와 각질정돈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
까다로운 여름 피부관리! 손쉽게 하는 여름철 피부관리 방법이 있다. 여름철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피부 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가정용 고주파기기 관리이다. 고주파 관리는 피부에 고주파 전류를 통과시켜 심부 열을 자극해 피부를 재생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 중 생체 열에너지가 상승하면서 항균작용이 이루어지고 피지선을 정상화한다.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피부를 재생시켜주므로 죽은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사용하는 화장품의 흡수율을 높임과 동시에 충분한 수분공급이 이루어지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