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구매대행사 에이플러스, 어른들 장난감 새 구매 패러다임 제시
키덜트 구매대행사 에이플러스, 어른들 장난감 새 구매 패러다임 제시
  • 온라인보도팀
  • 승인 2015.07.2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키덜트 구매대행사 에이플러스

빠르게 변화하는 어른들의 장난감 문화, 그 패턴을 따라잡기 위해 많은 온라인 키덜트 구매대행사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나 솔루션들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파워블로거들이 직접 사용하거나 체험 한 후 사용 후기를 작성하여 알리는 방법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N사 카페 등에 키덜트 장난감 노출을 통해 온라인 키덜트 샾 홍보를 대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가짜 장난감 후기, 방문자 조작, 자동완성/연관 검색어 조작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제품 정보의 신뢰성 등에 상당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였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는 방문자가 많은 파워블로거들에게 현금을 지급하고 상품 소개, 추천글을 게재하도록 하면서도 대가성 여부를 공개하지 않은 국내외 키덜트 구매대행 20여 업체를 적발하기도 했다. 이처럼 2015년부터 상품 판매의 규제가 여러 가지로 달라졌다.

그래서 더욱 강조되는 것이 상품의 노출 위치 뿐만이 아니라 상품 속에 담겨진 질과 신뢰도이다. 한 조사기관이 발표한 소비자의 광고 유형별 신뢰도를 살펴보면 지인 추천이 가장 큰 비중(92%)을 차지한다. 이어서 온라인에 게재된 의견(73%)과 브랜드 웹사이트(44%)의 영향력이 TV(42%)와 신문(34%), 라디오(33%), 잡지(32%) 등의 광고 효과보다 앞서 있다.

제품 구매 시 가장 많이 참고하는 곳으로 남성의 70.1%, 여성의 65.6%가 블로그와 카페, 상품평 검색을 꼽았다. 이는 소비자 간의 사용 경험 정보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진정성 있는 키덜트 상품을 생산하고 전달할 것인가?

이 물음에 키덜트 구매 대행사 에이플러스는 ‘위탁중개, 경매입찰’이라는 독특한 방법을 제시한다. 키덜트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에 대한 접근을 상품이나 서비스 그 자체보다도 일본에서 상품을 만들어오는 과정에 주목하는 것이다.

키덜트 구매대행사 에이플러스는 일본 현지에 잠자고 있는 수많은 키덜트들을 찾아나서며 수집에 나서고있다. 예를 들면 “키덜트 구멍가게” “위탁판매” 에서 상품을 확보 하게 되고 일본 현지에서 열리는 키덜트 경매에 참여하여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다량 확보하고 있다. 일반적인 키덜트 구매대행 방법보다는 회사 자체가 움직여 질 좋은 상품을 공급 할 수만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그 과정 자체가 진정성 있는 구매대행 컨텐츠가 되는 것은 아닐까? (에이플러스 특허 출원번호 120-2015-0016024)

이 물음에 대해 궁금증이 생겼다면 벌써 당신도 스토리슈머의 반열에 올라있다고 볼 수 있다.

‘키덜트 구매대행’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에이플러스 홈페이지(www.aplus76.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