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ESG 관점 반영하여 12월 정부시상으로 개최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자는 취지의 ‘제17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이 오는 12월 개최된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영배) 은 2022년 12월 일자리 창출 부문, 사회공헌 부문, 사회봉사 부문, 지역 발전 부문, 산업 발전 부문, 해외 봉사 부문, 재능기부 부문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사회에 널리 알리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2의 지구는 없다‘는 오라클 보고서처럼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인 ESG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잘 반응하는지도 항목에 반영하여 정부시상으로 이어진다. 전년도 개최됐던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외교부,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 △제주시특별자치도,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 등의 정부부처의 협조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대회장을 맡은 국회의원 이용호는 ‘본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ESG관점에서의 CSR 정신을 널리 알리길 바란다’ 며 기대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의 K-ESG 평가원(원장 심보균)은 전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ESG 조직인 GRI와 동반관계를 맺은 기관이다. 민간기업과 지자체 그리고 대학 등 다양한 기업형태에 맞춘 평가 시스템인 ‘K-ESG’는 한국형 ESG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 평가모형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한편,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올해로 17회째를 맞으며 행정안전부의 ‘정부포상업무지침’ 에 따라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하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하였으며, 정부상훈 관련법에 부합하는 개인과 단체에게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