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조옥성 박사는 "조수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최근 <상사가 열광하는 마법의 보고서>를 출간하여 공직자들에게 조수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고 언론에 소개했다. 참고로 조옥성 박사는 11월 5일과 6일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개최되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특별 워크숍'의 대회장으로 행사를 준비중이기도 하다.

조옥성 박사에 의하면, 조수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은 공직생활에서 40년간 보고서로 인정받고 보고서로 승진한 보고서의 달인이다. 검정고시 출신으로 공무원에 합격한 조수현 행복 코디네이터는 학연도 지연도 없이 여성 사무관이 된 입지전적 인물이다. 이 책에서 생생한 공직 현장과 자신의 소중한 경험을 담은 보고서 쓰기 노하우가 담겨져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조수현 행복 코디네이터는 평소에 다독 다습으로 준비가 되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한다. 공직에 근무하면서 중앙부처의 표창창을 휩쓸면서 똑순이의 근성도 발휘하였으며 작년에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국제웰빙대상도 수상한 인물이다. 저자는 '영혼없는 보고서는 상사에게 감동을 줄 수 없다'라며 보고서의 중요성과 상사가 열광하는 보고서 작성법을 가르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책의 구성은 1장 왜 보고서를 쓸까, 2장 왜 보고서 쓰기가 어려울까, 3장 보고서 직장 생활의 꽃이다, 4장 상사가 열광하는 보고서, 5장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보고서 작성법, 6장 좋은 보고서의 작성 사례로 되어져 있고, 구매는 프롬북스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조옥성 박사의 멘토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취득한 조수현 사무관은 내년 1월 9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앞에 있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될,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페스티벌]에서 세바시처럼 10분 강의자로 참여하여 전국의 공직자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전파시키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조수현 행코님의 저서가 대한민국 국민의 행복감 증진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원하며 출판을 축하드린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