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작구 사당동 맛집 ‘생오리 회전 숯불구이’는 오랜 오리 요리의 노하우로 오리를 먹기에 가장 좋은 크기로 손질해 제공하고 있는데 매일 생 오리를 공수 받아 싱싱한 걸로 요리를 하는 것도 맛집의 비결이라고 전했다. 오리요리는 보양식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최고의 코스로 준비하고 있는데, 메인인 오리 요리 말고도 밑반찬들(12가지정도)을 모두 직접 조리하며 매일 준비 한다고 한다.
오리고기 맛집 생오리 회전 숯불구이에는 오리 외의 메뉴들도 다 정성으로 만드는데, 그중 왕 갈비탕은 생오리 회전 숯불구이의 권대표가 20년의 음식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낸 고급스러운 왕 갈비탕으로, 24가지의 한약재로 5시간을 끓여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한번 맛 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오리고기 뿐만 아니라 왕갈비탕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가격까지 저렴해 동작구 사당동 맛집의 검증된 또 하나의 인기 메뉴이다. 검은콩 냉 콩국수는 직접 갈아 만든 생 검은콩을 사용해 구수하고 건강을 위해서도 손색이 없다. 사이드 메뉴로는 청국장과 순두부찌개가 있는데 이것 또한 일품이다.
오리는 고서에 그 효능이 기록돼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즐겨 먹던 보양식이다.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고 각종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은 풍부하다. 특히 상대적으로 열량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으며 기력 회복, 성인병 예방,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다.
또 옛말에 쇠고기는 있어도 먹지 말고 돼지고기는 있으면 먹고 없으면 말고, 오리고기는 찾아다니면서 먹으라는 말이 있다. 이렇게 오리는 다섯 가지 이익의 '오리'라 할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
서울 동작구 사당동 254-11에 ‘생오리 회전 숯불구이’ 집에는 이렇듯 몸에 좋은 오리 고기 전문점이다. 순수 오리 그 자체로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청정오리를 사용한다는 사당동 맛집 생오리 회전 숯불구이의 권미영 대표는 오리가 안 좋으면 질기고 냄새가 나지만 이곳은 전혀 그런 게 없다며 청정오리에 대한 자부심을 전했다.
단체로 오는 손님을 위해 방과 테이블 홀을 따로 분리 해 뒀는데 80명이 동시에 수용 가능하다. 멀리서 부터 찾아오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생오리 회전 숯불구이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인터넷에 도는오리,오리고기,왕갈비탕,동작구,사당동맛집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