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의 이동성과 유연성을 높여 관절 통증을 예방하는 프랑스 해안송껍질 추출물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여름철은 다양한 요소로 인해 우리 몸의 뼈, 근육, 신경이 손상될 수 있다. 활동 전에 반드시 워밍업 및 쿨다운 체조를 시행해 부상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하기 10분 전에 500~600ml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여름철 실내에서 과도하게 에어컨 바람을 쐰 뒤 바로 운동하러 나갈 경우, 척추 주변 근육을 경직시켜 부상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숙지해야한다.
관절염이 생기게 되면 통증이나 붓기로 인해 활동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에 평상시 관절염에 좋은 음식 등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한다면 관절염 개선에 도움이 된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토마토, 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 몸 구석구석 전신적으로 염증을 감소시키고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의 천연 물질인 소나무껍질 추출물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있다. 골관절염 환자가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을 섭취하면 연골 콜라겐을 퇴화시키는 기질금속단백분해효소(MMP)의 생성이 감소하게 된다. 또한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 은 염증 발생 시 자연스럽게 COX-2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관절통을 크게 완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