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요양병원 김동석 원장, ‘자연치유혁명2’ 출간
명문요양병원 김동석 원장, ‘자연치유혁명2’ 출간
  • 고성중 기자회원
  • 승인 2015.07.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는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 고성중 기자] 건강클리닉과 생방송투데이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전남 담양 명문요양병원 김동석 원장이 자연으로 돌아가서 암치료 전문 병원을 짓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일깨우는 자연치유 항암 프로젝트 '자연치유혁명 2'가 10일 출간됐다.

2011년 자연치유혁명, 2013년 암치료혁명에 이은 김동석 원장의 3번째 암치료 역작이다. 저자는 '암치료는 자연치유에 답이 있다'며 암을 받아들이고 이겨내는 암 치료법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메르스 여파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 관심을 받고 있는 요즘 서양의학, 한의학, 자연치유의학을 통합하여 어떻게 암을 치료해 나가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

암의 3단계 치료법, 알아 두면 좋은 보완대체요법, 한의학적 암치료, 통합의학 소개 등 암 환우들이 궁금해하던 질문들에 대한 명쾌한 답이 들어있다.

암 치료를 위해 실제로 통합의학을 적용하여 담양 대덕의 편백 숲속에 자리잡고 암 환우들과 함께한지 4년이 되어가고 있다는 저자 김동석 원장은 "긍정적 마인드, 바른 먹거리,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면역강화가 암치료의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맞춤의학, 통합의학의 진정한 의미는 의사나 병원이 아닌 환자를 위한 환자 중심의 의학이 돼야 한다"며 "수술과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을 받고 있는 암 환우들에게 반드시 자연치유를 병행해 치료 효과를 상승시킬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