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물질의 항산화제로 해로운 변화 방어

뇌경색의 원인은 과도한 소금섭취, 기름진 음식 과다섭취,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지혈증, 심장질환 등의 합병증으로 인해 뇌경색이 올 수 있다. 또한 지나친 흡연이나 음주,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다음은 뇌경색 초기증상이다.
1. 갑자기 말을 못한다거나 상대방의 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
2. 시력이 떨어져서 사물을 뚜렷하게 보는 게 힘들어 진다. 간혹, 사물이 여러 개로 겹쳐 보일 수 있다.
3. 뇌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머리가 아프다거나 어지럼증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그래서 속이 울렁거려 토를 한다거나, 길을 걸을 때 비틀거리며 걷는다.
4. 한쪽 팔다리에 감각이 없어지거나 힘이 빠질 수 있다. 또한, 저린 느낌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뇌경색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5. 피로감이 심해지고 기력이 떨어진다. 여기서 말하는 피로감은 평소에 우리가 느끼는 피로감과 달리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머리가 무겁다거나 목덜미가 뻐근해지는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
뇌경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술·담배를 금하고 유산소운동을 하며 동물성 기름섭취를 자제해야한다. 기름지거나 짠 음식보다 싱겁게 먹는 게 좋다. 또한, 혈액이 흐르고 있는 혈관을 강화시키거나 혈관 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음식들이 좋다. 양파나 대파, 생강, 느타리버섯, 프랑스 남해안에서 자생하는 소나무껍질 추출물 등이 뇌경색 초기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