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때문에 긁기 바쁜 피부, 진정시키자!
알레르기 때문에 긁기 바쁜 피부, 진정시키자!
  • 온라인보도팀
  • 승인 2015.07.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질과 관계가 깊지만 고주파 관리로 건강하게 거듭날 수 있는 민감성 피부

세안 후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은 건강한 피부나 적합한 방법이다. 급격한 온도 변화는 민감한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에 세안을 할 때에는 마지막까지 미온수로만 부드럽게 헹궈내는 게 좋다. 저녁에 클렌징할 때에도 진한 화장을 하지 않았다면 피부를 오랫동안 문지르지 않아도 되는 클렌징 워터나 젤만으로 씻어도 충분하다. 그리고 소금물이 증발하면서 피부 표면에 남게 되는 잔존 미네랄이 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으니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헹궈내는 것이 좋다. 소금물을 사용하는 게 진정 효과와 항염 효과를 위한 것이라면 온천수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로마 오일의 경우 얼굴 전용으로 나온 것이라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일반 아로마 오일을 얼굴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라면 주의해야 한다. 천연 성분만을 사용했다는 식물성 제품이라고 해서 모든 피부에 무해하고 순한 것은 아니다. 농축된 성분은 본인의 피부에 맞지 않을 경우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기 쉽다. 향을 내기 위한 성분을 넣지 않았다고 해도 오일의 유분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

알레르기성 피부는 체질과도 관계가 깊기 때문에 알레르기 테스트를 먼저 받은 후, 피해야 하는 음식과 습관에 해당하는 모든 것을 자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기름에 튀긴 음식이나 땅콩, 우유 등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고,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매일 저녁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과 가정용 고주파기기로 꾸준한 집중관리를 해준다면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