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광양용강초등학교(교장 강대현)는 지난 3일 사소한 부주의와 안전 의식 부재로 인하여 우리 생활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인식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 생활 실천을 위한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지난 달 학교홈페이지를 통한 안전 관련 표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생, 교사의 작품으로 피켓을 제작하고 전교학생회 및 봉사 대원이 질서 정연하게 한목소리로 표어를 외치며 홍보 활동을 벌여 등교하는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로부터 관심을 끌었다.
본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 대원은 “각종 교통사고 피해질서를 철저히 지키겠다.”고 다짐했다.와 지난 해 세월호 침몰과 같은 일이 되풀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모두의 안전과 행복은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마음으로 나부터 기초 질서를 철저히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강대현 교장선생님은 “오늘 실시한 작은 캠페인 행사의 외침이 우리 학교 학생, 학부모뿐 아니라 지역 사회 모두에게 널리 퍼져 안전 생활 실천과 안전사고 예방의 좋은 열매를 거두기를 바란다.”며 “특히 본격적인 무더위에 따른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준비운동 등의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