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빠른 경쟁사회와 더불어 일반 여성들의 노화도 함께 가속화, 노화를 늦추자.

입가주름은 나이든 여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P모씨는 대학교에 입학한 첫해부터 입가주름 때문에 나이 많은 복학생으로 오해받기도 했다. 관리하는 방법이 미숙하여 그랬을 수도 있지만 원래 생김새가 입가주름이 도드라져 나이보다 성숙한 모습으로 오해받는 사람이 있고, 불규칙한 생활과 흡연으로 인해 눈가주름은 물론 입가주름이 진해지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세월에 의해 자연히 입가주름이 생성된 사람이 있다. 이렇듯 입가주름은 누구에게나 생기는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고 어쩔 수 없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개인의 별다른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다.
수술이나 시술을 하자니 그 정도로 심한 편은 아니고,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지만 유지만 될 뿐 눈에 띄는 변화가 생기지는 않는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별다른 노력이 ‘필요’하다. 입가주름을 줄이기 위해 아이크림을 바르기도 하는데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더불어 피부탄력을 높이는 멀티 기능성 미용기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유효성분을 3배 더 많이 흡수시켜주는 바이오 FMS 가정용 고주파 기기가 피부관리실에 투자하는 만큼의 효과를 줄 수 있다. 어렵지 않은 생활습관이다. 바쁘지 않을 때, 퇴근 후 TV를 보면서 입가주름을 서서히 줄여나가게 되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