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나빠지는 시력... 눈에 좋은 영양제 챙겨먹자
급격히 나빠지는 시력... 눈에 좋은 영양제 챙겨먹자
  • 온라인보도팀
  • 승인 2015.06.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건강에 치명적인 활성산소, 피크노제놀로 '안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이 소개되어 화제다. 최근 일본의 한 연구를 통해 스마트 폰에서 나오는 청색광이 눈 조직에 활성산소를 급증시키고 산화를 진행시켜 눈 건강을 위협한다는 것이 밝혀진 바 있다.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산화가 빨라지는데, 이는 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눈의 노화가 빨라지면 눈은 제 기능을 못 하게 되고, 여러 안과 질환과 증상이 생기게 된다. 또한, 산화가 진행되면 망막 등 기관의 세포가 파괴된다. 안과 질환 중 하나인 백내장도 나이를 먹으면서 수정체가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되는 것이다. 수정체의 조직이 파괴되어 수정체는 희게 탁해지고 시력은 약해져 흐릿해진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막는 물질을 항산화 물질이라 한다.

최근 피크노제놀이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항산화 작용은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를 막아 안구의 조직을 보호하고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를 막아 전반적인 눈의 질병, 시력 저하, 눈의 피로를 막는 효능을 발휘한다. 소나무 껍질이 주원료인 피크노제놀은 비타민C의 20배, 비타민 E의 50배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나아가 유해산소에 의해 손상된 비타민C를 재생하고 비타민 E를 보호해주고 항산화 효소의 함성을 자극함으로써 인체 자체의 항산화 기능을 강화한다.

서양의 인삼이라 불리는 피크노제놀은 눈 건강 외에도 노화방지, 피로회복, 심장, 관절, 피부 등 여러 신체 기관에 좋은 영향을 주어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