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15학년도 학부모 리본아트 동아리 운영
순천교육지원청 2015학년도 학부모 리본아트 동아리 운영
  • 최화형 시민기자
  • 승인 2015.06.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6월 15일(월) 초등 학부모 40명 대상의 리본아트 동아리를 시작으로 7월 3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학교급 별로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동아리 활동은 리본을 활용하여 머리띠, 헤어핀, 코사지 등을 만드는 리본아트 활동과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 총 2개의 프로그램으로 총 120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순천교육지원청은 2014년에도 리본아트 활동과 사상체질별 자녀건강교육 및 생활 속의 대체의학, 자녀발달 단계별, 독서 능력별 독서교육,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 총 10회로 운영하여 학부모님들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에는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리본아트와 레크리에이션 운영으로 학부모간 교육 네트워크 형성 및 유대감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순천교육장(신경수)은 인사말에서 “본 활동을 통해 학부모님과 학교, 학부모님과 자녀가 소통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명품 순천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부모님들의 절대적인 격려와 지지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순천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매년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참여 만족도를 받고 있으며,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새내기 학부모교육’, ‘학부모 인문학당’,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께 친밀하게 다가서는 학부모교육의 메카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