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 드링크? NO! 착한 활력제로 건강까지 챙겨보자

중‧고등학생이나 수험생들이 각성 효과를 높이려 여러 에너지 드링크나 카페인 음료를 섞어 칵테일처럼 마시는 붕붕 드링크. 밤을 새 일하는 직장인이나 늦게까지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 '묘약'이라 불릴 정도로 유명하다. 문제는 붕붕 드링크를 마시고 난 후 돌아오는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대한 심각성이다. 붕붕 드링크는 우리 몸의 이온 불균형과 카페인 중독을 초래하여 신경과 신장에 이상을 일으키며 우울증, 무기력 증, 뇌기능장애, 강직성 경련을 초래하며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무서운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날려줄 착한 박카스가 바로 피크노제놀이다. 최근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방송에 소개된 피크노제놀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피크노제놀은 소나무의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항산화 물질이다. 비타민 C의 20배, 비타민 E의 50배의 기능을 하는 이 성분은 심장병, 고혈압, 당뇨, 뇌기능 강화 등 60가지 이상의 질병의 위험을 막아주는 생체 보호물질로서 약리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 동양에 인삼이 있다면 서양에는 피크노제놀이 있다고 할 정도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실제로 피크노제놀을 복용하면 전신에 힘이 솟는 듯한 느낌으로 만성적인 피로가 말끔히 가신다는 보고가 있다. 피크노제놀은 그 외에 노화방지, 피부, 눈 건강, 혈관 계통 등에도 좋은 기능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받고 있다. 관련 건강 기능 식품에는 '다운 AG 피크노'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