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잡는 엄청난 성분, 피크노제놀
오십견 잡는 엄청난 성분, 피크노제놀
  • 온라인보도팀
  • 승인 2015.06.1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십견 환자 피크노제놀 복용, 83% 개선율 보여….

오십견은 주로 50대에 많이 발병한다 하여 붙은 별칭으로 본래 명칭은 동결견이다. 나이와는 무관하게 마치 얼음처럼 굳어진 어깨를 의미한다. 어깨 관절은 다른 관절과 달리 운동 범위가 넓어 모든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다. 이러한 자유로운 운동 범위가 가능해지려면 관절 막이 한쪽 방향으로 늘어날 때 반대편은 접혀야만 한다. 이러한 과정 중 국소적인 관절 막 염증으로 인해 어깨 통증과 관절의 운동 제한이 발생하게 되면 이를 오십견이라 한다.

오십견의 치료는 대부분 따뜻한 찜질, 마사지, 항염증제 복용을 하면서 자연적으로 치유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밖에는 결정적인 치료방법이 없었다. 최근 항산화제로 주목받은 성분인 피크노제놀이 오십견 치료에 높은 개선율을 나타낸 것으로 밝혀졌다. 피크노제놀을 복용한 오십견 환자들이 3~4일 만에 개선의 효과를 보였고, 83%의 개선율을 보였다. 또한, 통증이 사라지면 대부분 재발하지 않았다.

피크노제놀은 소나무 껍질 추출물로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방송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그 외에도 여러 연구를 통해 이명, 어지럼증, 혈관계통 질환, 어지럼증, 관절, 피부 등에 좋다는 결과를 얻었다. 관련 건강 기능 식품에는 다운 AG-피크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