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과 함께 하는 학부모 교육
광주시교육청과 함께 하는 학부모 교육
  • 박철수 기자회원
  • 승인 2015.05.28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해보험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최
▲ 한화손해보험 찾아가는 부모교육 추진배경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철수 기자회원 ]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오는 6월4일(목) 오전 09시30~11:30분 광주 한국시멘트빌딩 2층 강당에서 한화손해보험 직원 및 초대고객 약 150여명 대상으로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가족심리상담과 부모교육센터 운영으로 잘 알려진 정선주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세상에서 가장 큰 가족 1%’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강사로 초빙된 정선주 소장은 조선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로서 동신대학교 겸임교수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고 ‘매체를 활용한 유아동 미술교육과 미술치료’ 등 저서 출판하면서 지역사회에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힘을 쏟고 있다. 

정 소장은 이 날 강의를 통해 가정에서 가족 간의 소통의 중요성과 부부간, 부모와 자녀간, 가족간의 갈등에 대해 조명해 보고 자녀의 인생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끌어주기 위해 부모가 갖춰야 할 태도와 교육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부모가 변해야 자녀가 변한다’라며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가정의 소중함과 올바른 가족 간의 대화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특히 가장이 많이 참여하면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 한화손해보험 찾아가는 부모교육 세부 일정표

한편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사람이 만든 제도 중 가장 아름다운 제도인 보험이 가정 내 재정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지켜주는데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리기 위해 전 직원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주부 및 워킹맘과 아버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가족 내 소통을 실천하고 희망하는 한화손해보험 고객들도 초청하여 행복한 가정만들기의 기회를 마련하여 가정의 소중함과 올바른 가족간의 대화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런 행사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관련문의 한화손해보험 교육팀장 김중현 010-9882-49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