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 노년층의 큰 고민인 치매에 대해 다뤄 ‘관심’
생로병사의 비밀, 노년층의 큰 고민인 치매에 대해 다뤄 ‘관심’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5.05.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더 이상 걱정만 하고 있어서는 안 된다.
▲ 이미지출처 - KBS1 '생로병사의 비밀'


현대 의학은 점점 발달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두려운 병들이 있다. 그 중 하나로 치매를 꼽을 수 있다.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27일 '치매, 알면 두렵지 않다' 1부를 방송을 하였다. 현재 80세 이상 노인 3명 중 1명이 앓고 있다고 할 정도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치매, 그에 대한 지식과 대비가 필요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망상, 환각 등 중증 치매 증상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만나보고 현 상태와 치료 과정을 살펴보았다. 방송에서는 치매에 대비하는 올바른 자세로 조기 발견을 제시하였는데, 치매를 완치하기는 어려우나 조기 발견이 가능하다면 증상을 조절하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는 것이다.

치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치매에 도움 되는 물질을 찾아 헤매고 있다. 최근 치매 완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성분 중 하나는 피크노제놀이다. 항간에서는 소나무 껍질 추출물을 서양의 인삼이라 부른다. 그만큼 서양에서 피크노제놀의 위상이 높다는 말이다. 피크노제놀은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그로 인해 몸의 많은 부위에서 영향을 준다. 관련 제품으로는 차바이오의 ‘다운AG-피크노’가 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나를 잃어버리는 복합 증후군 치매’, ‘치매 조기에 발견하면 막을 수 있다.’, ‘치매 알면 두렵지 않다.’라는 세 가지를 주제로 2부 방송을 할 예정이다. 547회 치매 2부는 6월 3일 (수) 22:00 ~ 22:55 KBS 1TV에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