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최강 뉴 레전드 '출시' 대박
혼다 최강 뉴 레전드 '출시' 대박
  • 윤일선 자동차저널리스트
  • 승인 2015.05.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 뛰어난 엔진제작 기술력 앞세워 자동차 업계 긴장
세계의 유수의 기업들은 그들만의 이념과 역사를 갖고 있지만 혼다 만큼 자기만의 방식으로 성공한 회사도 흔치 않다.

일본 엔지니어 혼다 소이치로가 설립한 기업 '혼다'

뛰어난 엔진제작 기술력을 앞세워 모터사이클 시작으로 자동차 업계를 주름 잡았다.
핵심부품 제작부터 마감 인테리어 작업까지 어느 것 하나 남의 손을 빌리지 않고 순수 자체 기술로만 만들기로 유명한 '혼다'

최근엔 민간 제트기 시장에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화제를 모으며 역시 기술의 혼다 라는 찬사를 받았다.
지난 4월16일 출시한 대형세단 혼다 레전드, 이름만큼 혼다의 역사와 기술이 깃든 플래그십 모델로서 전설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동급대비 뛰어난 제원과 최첨단 안전운행 보조 시스템, 혼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4륜 정밀 조향시스템, 많은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아온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크렐(Krell)이 세계 최초로 혼다의 기술진과 협력하여 레전드만을 위한 프리미엄 14스피커 시스템을 개발하여 자동차 안에서 콘서트홀 수준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인 Jewel Eye LED 헤드램프는 자연스러운 햇빛에 가장 근접한 빛을 구현할 수 있도록 10개의 개별 LED 램프로 구성되어 있다. 상하 분할 배광을 구현함으로써 마치 보석을 두 줄로 수놓은 듯 정교함과 아름다움을 실현하였다.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일일이 열거하기에 숨이 찰 정도이다. 기술은 좋지만 디자인은 아니라는 그동안의 평가를 무색하게 할 날렵하고 세련된 외관, 천연가죽과 나무, 금속의 조화를 이룬 편안하고 우아한 실내, 무엇 하나 나무랄게 없다.

달릴 때 정숙함과 편안한 승차감은 마치 안방 소파에 앉아 조용한 호수 면을 미끄러져 가는 착각에 빠지게 한다. 마치 네 바퀴가 바닥에 붙은 것 마냥 돌아가는 안정적인 코너링 또한 일품이다. 겉 과 속이 완벽한 전설 “레전드” 의 약진을 기대해 본다.

2015신형 혼다 뉴 레전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