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9월 23일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2021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공모에서 진해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시그마플러스’가 우수상(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의 주최·주관으로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300여 개의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1·2차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 발굴 및 정보공유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시그마플러스’는 ‘2020년 창원시 아동친화도시 만들기 아동·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공모전’에서 아동·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아동친화도시 지표를 제안하여 우수상을 수상하고 ‘2021년 경상남도 청소년참여예산제안대회’에서 갈 곳 없이 길을 배회하는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이용시설 알림이 ‘블루라이트존’설치를 제안하는 등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지역사회에 전달하였다.
김도언 시그마플러스 위원장은 ‘시그마플러스 활동은 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어려서 힘이 없다고 생각했던 나에게 청소년도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존재라는 사실을 일깨워주었다.’라고 말했다.
우수상 수상에 대한 소감으로 진해청소년수련관 시그마플러스 19기 위원들은 “시그마플러스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만큼, 지역 청소년에게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으로 행동하며 창원시에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전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