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건강 프로그램 ‘명의’ 숨겨왔던 질병 변비와 치질 해결 방법을 논하다
EBS 건강 프로그램 ‘명의’ 숨겨왔던 질병 변비와 치질 해결 방법을 논하다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5.05.2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의’의 방송이 현대인들의 변비와 치질에 대한 고민을 해소해줄 것 기대한다.
▲ 사진출처 - EBS 명의


지난 22일 EBS ‘명의’에서는 ‘숨기지 말고 당당하게 변비와 치질’로 주제를 정하고 그에 관한 내용을 꾸린다고 전했다. 살면서 한 번쯤 겪어봤을 변비와 치질, 그 지긋지긋한 질병. 그러나 쉽사리 손쓰기 어려우며, 창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틀린 말은 아니다. 변비나 치질 같은 경우 쉽사리 병원에 갈 용기가 나지 않으며, 특히 변비의 경우에는 치료보다는 일시적 해소라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이다.

요즘 이명과 어지럼증에 좋다고 방송이 되어 유명해진 소나무 껍질 추출물인 ‘피크노제놀’. 위의 질병 외에도 피크노제놀이 눈, 피부 건강, 소화나 혈관 계통에 좋다는 것이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이다. 피크노제놀의 대표 건강 기능 식품은 ‘다운AG-피크노’이다. 판매처인 차앤비(http://chanb.co.kr)관계자는 “최근 다운AG-피크노가 인기가 많은데, 많은 구매자들이 소화나 변비 개선이 가장 빨리 느껴지는 효과라고 말한다.”라고 설명했다. EBS 명의에서는 치질의 통증에서 벗어나는 방법, 변실금으로 위축된 몸과 마음을 치료하는 방법, 변비 치질에 대한 검진 방법 등 항문건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다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