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프로그램 명의, 변비 치질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EBS 건강 프로그램 ‘명의’ 지난22일 방송된 제410회에서는 현대인들의 숨겨진 고민, 변비와 치질에 대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치질의 경우 많은 수의 성인들이 한 번씩은 겪는 고민이며, 창피하고 부끄럽다는 이유로 방치하여 더욱 악화되는 질환 중 하나이다. 초기에 질환을 느끼기가 쉽지 않아 후의 치료가 더뎌지는 것이 대다수이다. 정확한 진단과 빠른 치료가 필요한 것이 치질이지만, 쉽사리 병원을 가기 힘든 경우가 많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송절, 그 추출물인 ‘피크노제놀’이 치질 개선 기능을 가진다. 차앤비(http://chanb.co.kr)에서 판매 중인 ‘다운AG-피크노’는 프랑스 해안송 피크노제놀을 사용하여 만든 건강기능식품인데 치질 개선 기능이 뛰어나다. 치질에 관한 피크노제놀 연구들이 여럿 있다. 이탈리아 키에 티-페스카라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송절 추출물인 피크노제놀을 부여한 환자 실험 군과 나머지 실험 군을 비교했을 때, 피크노제놀을 부여한 실험 군의 치질의 치료기간이 단축되었다고 한다. 병원에 가기 부끄러운 사람들은 피크노제놀의 기능에 기대어 보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