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한 보육환경 만들기에 앞장 서
순천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한 보육환경 만들기에 앞장 서
  • 최화형 시민기자
  • 승인 2015.05.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학대예방.아동성폭력예방.직장내 성희롱예방.개인정보보호법 교육 실시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순천시는 지난 16일 토요일 보육교직원 23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및 성폭력예방교육 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은 보육 교직원들이 교육의 실효성과 안전한 보육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4대 의무교육과 인성교육을 연계하여 실시했으며 모든 교사에게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순천시(조충훈 시장)는 앞으로도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교사를 중심으로 하는 감성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4월 장애아전문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7명을 대상으로 하는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16일) 순천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문효숙)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어린이, 교사 600여명이 참여하는 봉화산 둘레길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

걷기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는 “보육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모님과 소통 및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