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청소년 건강만화공모전 수상작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따라오너라~'
서문여중 3학년 조인교 양의 '피리부는 소년의 피리 (중등부 대상)'를 본 독자분들의 소감은?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제9회 청소년건강만화 출품작 중 심사위원 평가결과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오는 5월 8일(금) 구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건강위험 행태를 막고 스스로 올바른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서초구 청소년 건강만화 공모전이 올해로 9회에 이르렀다.
이번 청소년 건강만화 공모전은 청소년의 또래문화를 이용한 눈높이 건강생활실천을 주제로 공모 결과 총 193점이 접수되었다. 수상작품은 총 16점(대상 2점, 최우수 4점, 우수상 10점)으로 입상학생들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청소년건강만화 작품전시회 등이 있을 예정이다.
수상작은 책자, 패널, e-book 등으로 제작되어 서초구 홈페이지 게재 및 학교와 유스센터, 도서관 등에 배포되며 금연․절주․신체활동(비만관리) 등 건강생활실천 홍보자료 및 건강캠페인 시 활용할 계획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공감하기 쉬운 만화를 매개로 청소년기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몸과 마음이 튼튼한 학교생활을 유도하여 건강하고 밝은 청소년상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