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해룡119안전센터, 축사 화재예방 관리요령 홍보 박차
순천소방서 해룡119안전센터, 축사 화재예방 관리요령 홍보 박차
  • 김재희
  • 승인 2021.05.2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소방서 해룡119안전센터는 전라남도에서 최근 3년간 154건에 달하는 축사화재 발생으로 재산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화재에 취약한 축사에 대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화재예방을 위한 관리요령을 당부했다.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축사시설을 보수하고 관리하는 등 농가주민들이 분주해지다보니 축사에서 많은 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커져 축산 관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어진다.

 

최근 3년간 전라남도 축사화재 통계를 보면 총 154건의 축사화재로 9206천원 피해액이 발생했고, 원인으로는 전기적 요인(50.6%)과 부주의 (29.1%)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축사시설은 노후된 전기시설 사용과, 전기가 많이 소요되는 냉·난방기 등 과부하와 볏짚등의 가연물 비축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이 높아 관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축사화재 예방을 위해 축사보수 용접작업시 볏집등 가연물 제거 파손 및 노후화된 전기시설 전문 업체에서 수리 및 교체 축사 주변 화기취급 금지 축사 내 소화기 위치 및 사용 방법 등을 관계인을 통해 숙지해야 한다.

 

해룡119안전센터장은 축사시설은 대부분 전기시설의 노후화와 관리 부주의로 화재가 많이 발생하니, 평소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