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립은평청소년센터에서는 4차산업 시대에 맞추어 단순히 웹툰을 보고 즐기는 선에서 그치지 않고 또래의 청소년들과 함께 직접 웹툰을 그려보고 스토리를 완성하여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웹툰동아리 [카툰즈]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 2월 8일(월)부터 25일(목)까지 모집하는 웹툰동아리 [카툰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및 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센터 내 웹툰체험실에서 전문강사를 통한 연출기법, 드로잉, 채색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된다.
시립은평청소년센터(관장:김영득)는 2018년도부터 서울시 지원으로 센터 내에 웹툰체험실을 조성하여 웹툰동아리 [카툰즈]를 운영하여, 그동안 다양한 웹툰활동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등을 진행하여 매년 성장하는 동아리로서 지역사회 내 웹툰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신규 단원 모집을 진행한다.
웹툰 전문강사의 웹툰 기본교육 및 웹툰 연출기법, 드로잉 및 채색방법, 웹툰 스토리 구성 교육 등 웹툰에 있어 필요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운영되며, 비대면 온라인 웹툰 교육시에는 활동키트를 활용하여 교육 진행과정과 완성작품을 사진으로 찍어 메일로 결과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웹툰 장비와 프로그램이 없이도 웹툰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영득 시립은평청소년센터 관장은 “웹툰이 드라미 및 영화화 되는 등 웹툰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웹툰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잠재적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며, 웹툰 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센터의 다양한 활동기회 제공이 청소년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담당자 김상민 에게문의하면 된다.
![2021년도 웹툰동아리 [카툰즈] 신규단원 모집 홍보 포스터](/news/photo/202102/82596_83811_435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