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이익이 최우선 되는 자산관리, 리치플래너 김혜영 팀장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 되는 자산관리, 리치플래너 김혜영 팀장
  • 박재홍 기자회원
  • 승인 2015.04.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리치플래너 김혜영 팀장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 [인터뷰]리치플래너 김혜영 팀장

시시때때로 변하는 금융환경에 대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고객의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강구합니다.

어느 보험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시나요?

리치플래너 법인대리점에 FP로 근무하고 있는 김혜영 입니다.

생명보험, 손해보험회사 31개 보험사 상품을 비교분석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안해드리며 보험설계뿐 아니라 자산증식의 목적인 재테크와 한정된 소득을 통합적 관점에서 다양한 재무목표에 맞게 균형 있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설계사로 입문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처음 텔레마케팅사원으로 보험을 접했습니다. 단순 가입유치를 목적으로 듣기 좋은 말로 고객을 현옥 시키는 일이 적성에 맞지 않았습니다. 고객에게 진짜 좋은 상품은 무엇일까? 꼭 필요한 상품을 찾아주고 책임 질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법인대리점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단순히 보험을 판매하는 일이 아닌 그 사람에게 맞는 설계로 리스크를 줄여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주고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일하면서 어떻게 일을 해왔고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처음엔 너무 많은 회사와 상품으로 정신없는 나날 이였습니다. 항상 부족한듯하여 공부하고 날을 지새는 일이 잦았죠. 그 후 조금씩 머리에 쌓인 지식을 통해 이름만 들어도 그 상품의 내용이 머릿속에 떠오르고 고객이 필요한 내용이 어느 회사가 더 유리한지 판단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업무속도와 능률이 올랐고 똑같은 보험료라도 보장은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드리고 똑같은 저축금액이라도 얼마나 더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모든 상품이 완벽할 순 없기 때문에 장, 단점을 모두 오픈하고 설명해드리니 오히려 더 신뢰를 해주시는 고객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저의 신념대로 일하다보니 점점 저를 믿고 소개해주신 분들도 늘어나고 잘 설계해줘서 고맙다고 인사해주시는 분들 계십니다. 설계사와 고객의 입장을 떠나 정말 언니, 동생 할 수 있는 가까운 사이로 발전해나가 소소한 일상까지 나누는 든든한 조력자까지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느 한 분에 머무르지 않고 한명, 한명 저에게는 소중한 고객입니다.

자신 있는 상담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보험설계와 투자설계, 은퇴설계, 재무 설계 전반적인 분야는 모두 상담 가능합니다.

법인이나 사업적 세금관련 부분은 그 분야의 전문가와 동행상담 해드리며 전문가를 활용하여 어느 하나 빠지는 부분 없도록 상담 진행해드립니다.

앞으로의 비전을 말해 주세요

자산관리와 재테크는 언뜻 비슷하게 보이지만 접근방법이 전혀 다릅니다.

재테크는 자산증식을 목적으로 단기투자를 통해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행태를 말한다면 자산관리는 앞으로의 삶을 조망해보고 향후 예상되는 필요자금의 종류와 금액을 구체적으로 정한 뒤 예상소득을 영역별로 적절히 배분해 재무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것입니다.

당장의 생활에만 집중하면 노후생활비 부족에 직면할 수 있고, 반대로 노후준비에 너무 치중하다보면 현재의 삶이 팍팍해지죠.

어느 하나 빠지는 항목 없이 고객님께서 추구하는 삶의 모습에 맞춰 각 항목의 비중을 조정해 나가는 통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변화무쌍한 금융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방법으로 재테크하시면서 자산관리를 하실 수 있는지 도와드리며 ,또 강의를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전해주도록 할 것입니다.


리치플래너 김혜영 팀장
이메일 promise0130@naver.com
카카오톡 ID: coco0130
페이스북 보험,제대로알기 https://www.facebook.com/happyrichtown
스토리채널 보험,제대로알기 https://story.kakao.com/ch/promise0130
모바일웹 http://promise0130.mobilefarm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