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고객 곁에서, 현대라이프 백수석 팀장
언제나 고객 곁에서, 현대라이프 백수석 팀장
  • 박재홍 기자회원
  • 승인 2015.03.10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현대라이프 백수석 팀장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 [인터뷰] 현대라이프 백수석 팀장

단순 보험설계사가 아닌 고객의 삶을 인테리어하는 통합컨설턴트 현대라이프 백수석 팀장을 만나 보았다.

현재 어느 보험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나요?

현대라이프 대치지점(현대자동차계열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백수석입니다.

전 단순 보험으로서 고객들의 재무 설계만 담당하지 않고 고객들의 여러 분야의 다양한 애로 사항을 대비하여 “금융”, “세무”, “법률”, “노무”, “손해사정”, “경영 컨설팅”등 전문분야의 법인회사들과 업무협약을 맺어 Financial Adviser로서 고객들을 서포트합니다.

철저한 전문가적 분석, 진단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 모든 정보를 통합 관리하여 고품격 맞춤 컨설팅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보험설계사로 입문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대학교 시절 한 잡지에서 미국에서 최고의 직업중 하나가 금융설계사라는 것을 보고 알아보던 중 유학시절 제 담당 보험직원이 하나부터 열까지 관리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셨고 저 또한 이렇게 다른 사람들의 모든 부분을 관리해주면서 보람된 일을 하고 싶어서 한국에 들어와서 보험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까지 어떻게 일을 했으며,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처음 보험회사에 들어와서는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오래 일을 했다는 다른 설계사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보험 일을 하시는 분들이 통합컨설팅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현실을 그 분야에 대해서 알지 못하고 속히 말해서 보험 판매만을 하고 있는 실정 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보험 판매 인식을 약간이라도 없애기 위하여 공부를 하며 ‘진정 고객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하며 고객들의 애로 사항에 대해서 전문가를 통하여 해결하였으며 최근 고객 지인 분께서 여러 가지 법률사항이 필요하여 도움을 드리고 잘 해결되어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한분, 한분 고객 분께서 문제를 가지고 저를 찾아 주시는 것에 대해 저는 보람을 느끼며 이러한 분야에 문제들을 고객들께서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은 분야에 집중하여 더 큰 부가가지를 창출하게 하는 것이 저의 일인 것 같습니다.

▲ [인터뷰] 세미나 중인 현대라이프 백수석 팀장

자신 있는 상담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저는 보험 업계에 일을 하며 재무와 보험 분야에 대해서 완벽한 상담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협약을 맺은 각각의 전문가 분들과 같이 동반하여 다른 분야의 애로 사항에 대해서도 완벽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험 상품을 가입하며 세금절약하신다고 가입하신 보험이 정작 세금신고를 할 때 왜 처리가 안 되냐고 문의 하신경우도 있습니다. 그분들을 만나면 고객입장에서 먼저 생각해보고 전문 세무사와 함께 이 문제를 분석 진단하여 고객의 애로 사항을 해결 한 적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인분들이 재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여 매달 한 번씩 일반인들을 위한 세미나를 열고 있습니다. 세미나 내용은 재무 설계 부분이고요. 보통은 사회 초년생 분들이 많이 참여 하여 자신의 재무 목표와 재테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 가곤 합니다.

앞으로의 비전에 대하여

앞으로도 고객 한분, 한분에 대하여 한 차원 높은 하모니와 고객의 삶에 잠시 쉬어갈수 있는 여유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프리미엄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위에 모든 분들이 어떠한 고민들이 있을 때 편하게 저에게 연락하여 상담 받을 수 있는 친구가 되고 싶은 게 저의 최종 목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