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공무원교육원, 차상위·저소득층 대상 주말예식장 운영
광주시공무원교육원, 차상위·저소득층 대상 주말예식장 운영
  • 뉴스와이어
  • 승인 2011.11.27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뉴스와이어)
광주시공무원교육원에서는 어려운 가정형편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해 주말예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원 주말예식장은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건설을 비전으로 삼고 있는 민선5기 출범과 함께 시민의 행복을 위해 교육원 후생관의 일부공간을 리모델링해 예식장, 신부대기실, 폐백실 등 전문예식장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주말예식장 이용 대상은 차상위 계층,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이며, 특히, 저렴하게 결혼식을 올리고 싶으신 분, 여러가지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고(동거) 계시는 분 등 이다.

예식장 시설은 80석 규모로 아담하게 꾸며졌고, 여유로운 예식시간과 300면의 넓은 주차장, 축하객 접대장소(1층 252석), 잘 가꿔진 조경시설 등이 있어 축하객들을 편안하게 맞이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신부화장, 신부드레스 및 신랑연미복 대여비용, 사진 촬영비용 등을 드레스샵이나 사진관과 연결시켜 주고 소규모 비용만 부담하면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소득층에게는 이용자의 형편에 따라 사진촬영등도 무료로 해주고 결혼식 사회도 교육원 직원이 직접 맡아주기도 하는 등 예식에 불편이 없도록 배려하고 있다.

그 동안 주말예식장을 찾은 시민들은 아담하고 잘 꾸며진 예식시설과 넓은 주차장, 여유로운 예식시간, 그리고 잘 가꾸어진 주변경관 등에 매우 흡족해 하고 있으며, 결혼 당사자도 “市가 공공시설을 활용해 저렴한 주말예식장을 운영해 줘 늦게나마 결혼식을 올리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주말예식장은 교육이 없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운영되고 사용료는 1만5천원이며 교육지원과(613-7021)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언론문의처: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
사무관 김성호
062-613-7021

보도자료 출처 : 광주광역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