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개토 사물놀이, 2019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성료
광개토 사물놀이, 2019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성료
  • 강빛나
  • 승인 2019.11.1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에게 국악 힙합 융복합 공연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

광개토 사물놀이(단장 권준성)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의 선정되, 지난 4월23일부터 10월25일까지 총 10번의 순회공연을 성황리 마쳤다고 전했다.

청소년시설 순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청소년 창의체험 문화활동 "국악&힙합 융복합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3"는 국악과 힙합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사자탈,판소리,버나 체험)으로 지루하지 않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관객참여형 공연이다. '역동적인 한국'을 주제로 사물놀이, 비보이, 비트박스, 판소리의 동서양 문화 콘텐츠를 융합해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문화를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하여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산동중학교에서 진행한 공연실황사진 (제공:광개토사물놀이)
25일 산동중학교에서 진행한 공연실황사진 (제공: 광개토사물놀이)

지난달, 25일 경북에 위치한 산동중학교를 마지막으로 전국 각지 청소년 2,000여명 대상에게 공연을 제공하였다.

광개토사물놀이예술단은 2005년 무형문화재 이수자, 전통연희 전공자로 결성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로 전문 예인들의 놀이 문화를 계승하며 우리 전통 국악과 연희를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창조하여 다양한 공연활동과 다음 세대에 전통문화를 전승 보급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한, 활발한 한류 전파 활동을 인정받아 2017년 대한민국 한류대상 공연예술 공로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단체이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