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정보화 농업인 야간 SNS 열기로 후끈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곡성군지부 지부장 장구호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늘부터 다음주까지 5회에 걸쳐서 곡성정보화농업인들에게 블로그 및 SNS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곡성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수) 기술과에서 주관하여 농업인들에게 SNS 활용을 통한 모바일 시대에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역량을 강화하기위해 마련하였다.
곡성농업기술센터 이시자 기술과장은 “ 즘 기온변화에 따라 낮에는 농사일을하고 저녁에는 공부를 통해서 우리 농산물을 지키고 홍보하고 판매하는데 큰 도움이되길바란다“고 했다.
이번 블로그 및 SNS 활용교육강사는 곡성소셜리딩그룹 및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장구호 교수가 진행하게되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곡성정보화농업인 곡성지회장 한상길 회장은 “저녁시간에 다들 열심히 하게될줄 몰랐으며, FTA 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힘이 되고자한다”고 밝혔다.
한편 곡성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팀 전희향팀장은 “농업인분들 자발적으로 교육을 요청하여 우리 곡성군의 농업에 희망이 보인다”며 “주경야독의 자세로 모두가 열심히 임하여 담당자로서 너무 뿌듯하다”고 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 임용순 오명수 한상길 최인천 이종윤 박래운 김진호 이점숙 박초희 김찬용 박승준 박정기 조미희 노병철 씨 등 다양한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다음주 금요일까지 저녁 6시30분부터 밤 9시까지 이어진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