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읍 “화순한방병원 ”의 개원으로 주민의 건강에 청신호가 켜진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순애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최초 개원 “화순한방병원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쌍충로 95(교리 249) 화순 재래시장(중앙시장) 건너편에 약100병상의 한방병원이 2014년 12월 10일 개원했다.
원장은 원광대 한의학과 출신으로 지역사회에 많은 이바지를 하고 있으며 여성의 섬세함과 세심한 진료로 환자에게 인기가 많다.
진료는 한방내과, 한방산부인과, 한방소아과, 한방이비인후과, 사상체질과, 침구과, 한방신경정신과, 한방재활의과가 있다. 물론 입원과 외래진료가 가능하다.
현재 한의사, 내과의사, 한방약사 등이 근무하고 있고, 그 밖에 재활치료사, 도수치료, 피부관리사가 있어 피부 관리, 비만, 비염치료, 성장 클리닉, 산후 클리닉, 척추클리닉 등 한방다이어트도 겸하고 있다.
한방치료법은 탕약, 환약, 뜸, 부항, 캡슐, 고제, 산제, 파스, 연고, 차(茶)훈 등의 다양한 치료법으로 실시하고 있다.
화순한방병원 탕약의 특징은 정품 약재만 엄선하여 옹기약탕기에 무압으로 먼저 달여야 할 약재와 나중에 달여야 할 약재를 구분해서 3~4시간 정도 정성껏 달여서 맛이 부드럽고 효과가 뛰어난 한약을 스탠딩 파우치에 담아 준다.

화순한방병원은 무진의료재단(화순현대요양병원)에서 운영하는 법인으로 ‘환자 및 보호자와 정을 나누며 직원과 함께 동락하므로 모두가 행복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운영하는 곳이기도 하다.
진료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오후 1시까지다.
진료 문의는 원무과( 061-370-7070)에서 친절한 상담을 해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