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헌터는 능률교육을 대표하는 청소년 자문단으로, 2004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약 50여명의 새로운 헌터들을 선발하고 있다.
선발된 헌터들은 1년 동안 능률교육의 조언자 역활로써, '교재 네이밍 선정', '교재 표지 선정', '마게팅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타 자문단 활동과는 다르게 선발된 헌터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정모를 년 3회 진행하는데, 발대식을 제외한 여름 정모에는 문화체험을 진행하고, 겨울 정모에는 대학탐방을 진행한다.
능률교육 청소년 자문단 아이디어헌터의 활동은 서울,경기권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은 한해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아이디헌터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전국 각지에 거주하고 있으며. 서울에 오기 힘든 지방 거주자들을 위해서 사측에서는 매회 정모때마다 특별한 배려를 해준다. 또한 매 기수마다 최우수활동자와 우수활동자를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 헌터로 활동시 원하는 교재 3권과 강좌 2개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능률교육 청소년 자문단 아이디어헌터 12기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5년 1월 5일부터 2월 1일까지 모집한다.
합격자는 2월 5일 엔이북스 공지사항 또는 개별 통보로 발표된다. 활동기간은 2015년 2월부터 2016년 2월까지이며, 발대식은 2015년 2월 14일 능률교육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