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비교견적해 보니, 자동자보험료 '절약되네'
실시간 비교견적해 보니, 자동자보험료 '절약되네'
  • 이성래 기자회원
  • 승인 2015.01.07 1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이성래 기자회원 ]   희망찬 새해가 밝았지만 서민들의 한숨은 깊어지고 있다. 식음료 가격 인상에 삽겹살 가격까지 들썩이고 있으며 자동차보험료도 인상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중, 매년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료는 보험사별로 특약 조건 등이 달라 꼼꼼하게 분석한다면 절약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비교분석하는 알뜰 소비족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운영하는 다이렉트25 신혜영 대표에 따르면 첫째, 운전자 한정 특약을 이용하면 자동차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혼자 운전한다면 가족 운전자 보험 보다는 1인 한정 특약이 훨씬 저렴하며, 부부가 운전한다면 부부 한정 특약을 이용하면 된다. 부부한정 특약을 한다면 누구나 운전할 수 있는 보험에 비해 20% 상당 저렴한 곳을 찾을 수 있다.

둘째, 온라인을 이용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인터넷이나 전화를 이용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설계사를 통해 가입했을 때보다 평균 10~15% 할인된 가격에 가입할 수 있다. 또 여러 회사의 자동차보험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면 하이카, 애니카와 같은 자동차 보험상품에 대한 비교가 가능하다.

셋째, 자동차에 블랙박스가 달렸다면 할인 특약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계산시 블랙박스를 설치했다면 보험료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한 후 블랙박스를 설치했더라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면 된다. 

넷째, 자동차에 에어백, ABS 및 도난장비를 갖추고 있으면 보험료 할인 여부를 체크해본다. 자동차에 에어백이 있으면 자기신체사고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고 운전석 이외에 조수석과 뒷좌석까지 에어백이 있으면 할인율이 그만큼 높아진다. ABS나 도난방지장치가 장착돼 있어도 자기차량손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자동차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챙기는 것이 방법이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보험 가입 후 1년간 주행한 거리가 보험 가입 시 약정한 주행거리 이하인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할인 시점에 따라 할인을 먼저 받거나 나중에 받을 수도 있다.

실시간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25 신혜영 대표는 보험료 자율화 이후 각 보험사별로 인하경쟁으로 보험료가 격차가 많기 때문에, 비교견적계산기를 이용하면 한푼이라도 싼 자동차보험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ㄴㅇㄹㄷㅈㄱ 2019-07-15 16:29:26
머냐 이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