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로캠핑은 바로 이런 혼자놀기에 전혀 거리낌이 없는 사람에게는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도 솔깃할 만큼 매력적이다. 어찌보면 청승맞고, 어찌보면 고상해도 보이는 솔로캠핑의 묘미는 말 그대로 오롯이 '홀로' 즐긴다는 데에 있다.
여행날짜를 맞추고, 약속시간과 장소를 맞추고, 어디를 갈지, 무엇을 할지 하나하나 함께 결정해야 하는 단체캠핑의 번잡함을 벗어나 언제든 어디든 내키는 대로 내 마음대로 즐기는 자유로움이 일상에서 벗어난 진정한 '쉼'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솔로캠핑의 매력이다.
솔로캠핑을 즐기는 데에 정해진 방법은 없지만, 혼자서 무엇을 한다는 것에 막막함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조이앤이포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방안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좋을 듯. 추천3. 낚시 or 트래킹 베이스캠프를 꾸려두고 근처의 산이나 강에서 활동을 해도 좋고 백패킹처럼 자유롭게 자연을 즐기다가 마음에 드는 곳에 미니텐트를 치고 솔로캠핑을 즐겨도 좋다.
특히 낚시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주변에도 혼자 즐기러 온 사람들이 많아 커피 한잔, 과자 한봉지 들고 옆 텐트의 문을 두드리는 것도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친구로 만드는 즐거움을 만들어 줄 것이다.
추천4. 좋은 음악리스트 & 사색 사색을 즐기기에 아주 그만. 어둠이 조용하게 내려앉으면 스마트폰에 미리 저장해 온 뮤직리스트를 플레이시키고 가만히 음악 선율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더이상 좋을 것이 없을 힐링타임이 될 것이다. 그냥 머리를 비워 쉬게해도 좋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도 미래를 위한 멋진 김만수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