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시청자미디어센터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폰 무료교육 실시.
광주 서구, 시청자미디어센터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폰 무료교육 실시.
  • 신문식 기자회원
  • 승인 2014.12.0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센터와 연계한 KT IT 서포터즈 팀의 지식 나눔 기부행사 일환.
▲ 최 환준 KT IT 서포터즈 팀의 강사.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신문식 기자회원 ]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배승수 센터장)는 4층 중강의실에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KT IT 서포터즈(최준환 강사)와 연계해 실버세대를 위한 스마트 폰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40여 명의 시니어는 “스마트 폰 활용교육”을 통해 스마트 폰의 기본기능에서 사진촬영, 유용한 앱 사용법 등의 다양한 스마트 폰 교육을 노년층의 수준에 맞혀 자세하게 천천히 질의응답 속에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과정은 시니어들에 와이파이 접속방법, GPS, Bluetooth 등, 기본기능부터 시작 플레이스토어에서 유용한 앱 다운하고 설치해보기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이루어져 수업이 끝나자마자 곧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시니어들에게 매우 유익한 교육이 되고 있다.

▲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4층 중강의실에서 어르신들이 스마트 폰 수강하고 있다.
최 환준 강사는 KT IT 서포터즈 광주팀에 근무하며 GTQ(1급). PC 정비사. 네트워크 관리사. 스마트 기기. GTQ. 포토샵 강의. 북구청. 서구청. 남구청. 공무원 연금 공단. 경찰청 등 강의를 하고 있다.

이름 밝히기를 거부한 수강생 부부는 “스마트 폰을 갖고 있기는 하지만 활용할 수가 없었는데 앞으로는 아들 손자들과 문자와 카톡을 날리게 되면 깜작 놀랄 것이다.”고 환한 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광주전남 IT 서포터즈 팀의 지식 나눔 기부로 이뤄지는 이번 시청자미디어센터의 스마트 폰 교육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8일~10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광주시청자 미디어센터(062-650-0323)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