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흡착해 배변으로 배출하는 키토산 성분을 활용하는 것으로, 일명 키토산 다이어트로 불리고 있다. 키토산 다이어트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원리가 단순하기 때문이다. 성분이나 효능에 대한 강조보다 이해가 쉽고 직관적으로, 일부에서는 ‘눈에 보이는 다이어트’로 이해를 돕고 있다.
키토산은 놀라운 지방흡착력을 지니고 있다. 물과 기름을 섞은 후, 키토산 가루를 뿌리면 물컹한 덩어리가 가라앉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키토산 가루가 기름을 흡착시킨 것이다. 키토산은 게나 가재, 새우 껍데기에 함유돼 있는데, 키토산를 섭취하게 되면 체내 지방이 변을 통해 배출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건강식품 브랜드 GNM도 키토산 다이어트 식품 ‘워너비 키토핏’을 1일 공식 출시했다. 워너비 키토핏은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GNM은 천연과즙류 건강식품 시장에서 양배추즙으로 대표되는 ‘자연의품격’ 브랜드로 건강식품 분야에서 탄탄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자연의품격’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조선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후원하는 ‘2014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히트상품’에서 건강식품 분야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GNM 박유영 대표는 “키토산 다이어트는 세포 단위에서 일어나는 어떤 작용이 아니라 우리 몸 안의 체지방 양을 줄이는 단순한 원리를 이용한다”면서 “눈에 보이는 키토산 다이어트를 달리 말하면 ‘지방이 내 몸에 쌓일 틈을 주지 않는 다이어트’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워너비 키토핏 제품을 출시하면서 특유의 카피실력으로 제품 컨셉을 설명했다. 수 많은 다이어트 제품이 난립하는 시장의 특성상 쉽고 객관적인 특성을 지닌 제품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경쟁력에 주목했고,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컨셉으로 출시된 키토산 다이어트 제품이 ‘워너비 키토핏’이다고 박 대표는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