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대부고 김무현 학생, 와세다대학 법학부 합격
경북사대부고 김무현 학생, 와세다대학 법학부 합격
  • 김을규 기자회원
  • 승인 2014.10.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김종배)에 한 학생이 3년간의 노력 끝 에 일본의 150년 전통의 명문대학인 와세다대학교 법학부에 합격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사대부고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무현 학생은 고등학교 입학과 함께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입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했다.

학교에서 실시한 직업 흥미 검사와 진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일본 문화와 문학에 관심을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진로를 꿈꾸게 되었다.

교과수업 시간 외의 자투리 시간과 자율학습 시간을 활용하여 일본어 문법과 회화 공부에 매진하였고, 주말에는 스스로 도서관과 서점을 통해 일본 유학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후 일본 문화는 물론 사회 전반에 대해 알기 위해 대학 진학 후 일본의 법학과 경제에 대해 공부하겠다는 목표를 잡은 후, 본격적인 일본 유학 시험을 준비했다.

이 과정에서 학교 교육과정의 내용을 따라가야 되는 어려움은 물론 일본 유학에 필요한 일본어 논술과 영어 등도 공부해야 되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주말과 휴일도 없이 노력한 결과 지난 10월 10일, 와세다대학교에서 최종 입학 허가 통보를 받게 되었다.

김종배 교장은 “자신의 진로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다양한 입시 정보의 수집을 통해 꾸준히 노력한다면 자신의 꿈을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었다는 점에서 후배들에게도 많은 자극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