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예회관, 2014 하반기 교원직무연수 교육생 모집
대구문예회관, 2014 하반기 교원직무연수 교육생 모집
  • 김을규 기자회원
  • 승인 2014.10.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20.(월) ~ 11. 7.(금), 클래식 음악 감상법과 장르의 이해 2개 강좌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14 하반기 교원직무연수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구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특수 분야 연수 기관으로 지정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예술 음악으로의 여행(클래식 음악 감상법)’과 ‘장르에 따라 달라진 클래식(클래식 장르의 이해)' 총 2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 기간인 5주 동안 ‘예술 음악으로의 여행’은 매주 목요일마다, ‘장르에 따라 달라진 클래식’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9시까지 3시간씩 수업을 진행한다. 과정별로 평일 주 1회 총 15시간 수업을 이수한 후에는 성적 산출 없이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번 과정은 교사들의 클래식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이들이 수업 현장으로 돌아가 학생들에게도 올바른 공연 문화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수성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인 황원구 씨가 강사로 나서며 시청각 자료 활용은 물론, 수업 중 금관5중주, 성악중창 등의 실제 연주를 직접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신청 기간은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선착순(강좌별 40명)으로 전자우편으로 접수를 받는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내용 기재 후 전자우편(dgcac.art@daum.net)으로 보내면 된다.

교육비는 4만 원으로 신청서를 보낸 후 입금이 이뤄져야 접수가 완료된다.

한편, 대구문화예술회관 교원직무연수는 지난 2012년부터 상·하반기 연간 2회씩 꾸준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학기에는 ‘클래식 형식․장르의 이해’를 각각 개설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