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고, 학부모폴리스단 발대식 개최
대구관광고, 학부모폴리스단 발대식 개최
  • 김을규 기자회원
  • 승인 2014.10.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자발적으로 참여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대구관광고등학교(교장 김상범)에서는 지난 10월 13일 학교 국제회의실에서 학부모폴리스단 발대식이 개최됐다.

학부모폴리스단, 동부경찰서 및 유관기관, 학교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발대식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 폭력 문제에 유기적으로 대처하고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자발적으로 만들어졌다.

학부모폴리스단은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에 교내외를 순회하며 질서지도를 실시하여 각종 안전사고 및 폭력예방에 힘쓰며 경찰, 학교와 협조하여 학교 폭력과 각종 범죄로부터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들을 하게 된다.

자녀들 주변에서 보다 가까이 범죄 예방 활동을 함으로서, 학교폭력 예방 및 각종 범죄 위험으로부터 사전 예방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모폴리스 남정희 단장은 “자녀들의 안정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서 사랑과 웃음이 넘치고 학교 폭력이 없는 평화로운 학교, 비행과 탈선 예방 및 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는 학교를 만드는데 일조를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김상범 교장은 축사를 통해 “학부모 폴리스가 학교폭력예방에 가장 큰 원동력이 될 것이고, 학부모, 경찰이 삼위일체가 되어 최선을 다하자”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