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 및 헤어쇼 성황리 개최
제9회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 및 헤어쇼 성황리 개최
  • 김현주 기자회원
  • 승인 2014.10.07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미용인들의 한마당 축제 및 미용분야 숨은 인재발굴, 육성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
▲ 제9회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 및 헤어쇼 성황리에 개최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현주 기자회원 ] 제9회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가 10월 7일(화)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강원도 미용관계자 및 많은 축하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대한미용사회 강원도지회(회장 서선이)가 주최하고 강원도와 원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19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헤어와 네일, 신부메이크업 등 25개 종목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었으며, 더불어 헤어작품, 미용제품 전시, 헤어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 축하 헤어쇼

▲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위원 심사진행

그리고 각종 미용재료와 원주 소상공인 15개 업체에서 만든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부스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 원주시 소상공인을 위한 15개 업체 제품 홍보및 판매 부스

(사)대한미용사회 강원도지회 서선이 회장은 “강원 미용인들의 잔치인 강원도지사배 미용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최문순 강원도지사님, 원창묵 원주시장님, 이상연 원주시의회의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바쁘신 와중에도 이 대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귀빈 여러분과 강원도 미용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우리 강원미용인들은 미용예술 경연대회를 통해 더욱 발전해 가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원주대회를 통해 미용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용발전에 이바지함은 물론 미용인의 화합과 단결의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원주시지부 방옥련 지부장님을 비롯한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특히 헤어쇼를 준비해주신 조앤리가족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하였다.

방옥련 원주시지부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원주시를 대표하는 상징물을 표현한 헤어쇼와 조앤리 헤어팀의 멋진 솜씨로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크리에이티브 일반부에 참여하여 금상을 수상한 강릉 홍시현 헤어플랜 홍세비 선수는 “해마다 좋지 않은 경기를 탈출하기 위해 여러 세미나를 모두 참석하여 배워오지만 큰 변화는 없었다.

그러던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알게 되어 소상공인 컨설턴트로부터 앞서가는 기술과 더불어 각 지역 미용인들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고 응용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소상공인 아이롱펌 밴드를 통해 도움을 받아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

앞으로 중앙대회 출전과 더불어 한국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인 월드 미용대회에 참가하여 강원도 미용인의 능력과 한국의 앞서가는 미용기술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꿈과 희망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며 공부하는 미용인이 되겠다.”고 하였다.

제9회 강원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 수상자는 2014. 10. 30(목)~11. 1(토)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5홀에서 국내 최다선수 출전의 중앙회장배 미용경기대회인 2014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한라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 김서경 선수는 “ 제가 대회에 참가하게된 계기는 고등학교때부터 대회경험을 얻으면서 앞으로 전공을 살려서 제가 가게될 분야의 경험을 얻으려고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전공을 살려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대회들이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