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가공' '언론홍보' 누구나 한다
'뉴스가공' '언론홍보' 누구나 한다
  • 조정훈
  • 승인 2014.09.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농기원, 고성중 한국시민기자협회 사무총장 초청 특강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조정훈 ] 
전남농기원이 지난 19일 고성중 한국시민기자협회 사무총장을 초청하여 농촌진흥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뉴스로 홍보하기”라는 주제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해 친환경농업의 시장 개척과 확산, 농촌진흥사업의 우수 성과   등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가'라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뤄졌다.

또한 홍보업무에 관한 자질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해 최적의 홍보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고성중 사무총장은 이날 교육에서 “언론의 주는 시민이며 누구든지 10분 안에 뉴스를 가공해서 알릴 수 있다며, NEWS로 홍보하는 SNS 세상을 적극 이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기사체를 잘 쓰려면 구어체 형식으로 사실대로만 쓰면 되고, 한두 번 써보고 포기하지 말고, 좋은 글을 연습 삼아 쓰면 쓸수록 나도 모르게 달필에 가까워진다며, 읽기 편한 기사란 ‘친구’에게 말을 하듯이 쉽게 써야 훌륭한 기사라고 전했다.

화순에서 온 김기범 교육생은 “시범사업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마다 어떻게 하면 잘 쓸가, 이 보도자료가 언론에 게재 될까 등 많은 고민을 해왔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다양한 SNS 활용법을 배웠고 특히 내가 직접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하여 인터넷상에 직접 올리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참 좋은 교육이었다고 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안길환 기술관리담당은 “홍보를 잡무가 아닌 중요한 업무라는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긍정적 홍보 마인드가 개선 되었으면 좋겠다며, 직원들의 설문을 통해 이와같은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