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 문화 예술 발전을 추진하는 또 하나의 장 다이내믹 프리마켓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현주 기자회원 ] 2014 원주 다이내믹 페스티벌에서 축제 안에 또 하나의 행사로 다이내믹 프리마켓이 9월 17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었다.
다이내믹 프리마켓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하여, 자신이 직접 만든 공예품, 음식, 예술, 창작활동 등 다이내믹 프리마켓에서 다양한 제품 판매가 이루어졌다.
원주를 대표하는 감자, 옥수수, 토토미를 활용한 베이커리, 도자기 제품, 핸드 페인팅, 악세사리, 빈티지 가죽제품 등 개인 및 두레공예협동조합, 토요협동조합등 프리마켓 셀러로 참여하길 원하는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 속에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원주 다이내믹 프리마켓에 셀러로 참여한 비즈공예 및 악세사리 판매자는 " 원주를 대표하는 다이내믹 페스티벌 축제에 또 다른 행사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 다채롭게 프리마켓이 열려 매우기쁘다. 하지만전세계에서 참여하는 축제인 만큼 외부에서 참가한 지역특색을 나타내지 못하는 판매자보다, 원주를 알릴 수 있는, 원주를 대표하는 소상공인이 참여하여 원주를 알리는 기회로 만들면 좋겠다. 또한 참가비용을 받더라도 야간까지 운영되는 프리마켓의 특성을 고려하여 조명시설등의 지원이 이루어지면 좋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