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관리사란? 기사가공 방법을 배워 SNS와 연동하여 홍보를 극대화 시키는 과정이다,

언론홍보관리사란? 기사가공 방법을 배워 SNS와 연동하여 홍보를 극대화 시키는 과정이다.
전국최초로 기사를 가공하고 컨텐츠를 생산하여 NEWS와 SNS연동시켜 회사를 알리거나 홍보하며 기업을 브랜드화 시키는 뉴스홍보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언론홍보관리사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정규직 80% 비정규직 100%로 지원하며 ‘언론홍보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신선희 원장은 “언론홍보관리사가 필요한 교육생은 홍보를 주로 해야 하는 기업체, 관공서, 자영업자, 중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 될 것이다” 고 했다.
뉴스를 생산하는 것은 기자의 특권이었으나, 이 시대는 시민이 언론을 이용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리더스 평생교육원과, 한국시민기자협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수들이 진행하고 있는 ‘언론
홍보관리사’의 교육내용은 주로 SNS와 뉴스가 연동되어 홍보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고성중 강사 외 7명은 글쓰기에 대한 생각바꾸기, 언론기초입문, 신문언어 바른 길잡이, 블로그 기초와 홍보, 보도자료만들기, 기사쓰기 요령, SNS를 이용한 홍보마케팅, 스마트 폰으로 뉴스만들기, 페이스북으로 뉴스 홍보하기, 유투브를 활용한 동영상뉴스 만들기, 스토리텔링기법 등 실기를 병행한 생생한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했다.

검색창에 ‘언론홍보관리사’를 쳐보시면 뉴스로 홍보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