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개원내과의사회∙대한내과학회공동주관‘제1회백신심포지엄’성료
대한개원내과의사회∙대한내과학회공동주관‘제1회백신심포지엄’성료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4.09.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렴∙대상포진∙뇌수막염∙자궁경부암백신등성인예방접종집중조명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지난 달 30일 대한내과학회와공동주관한 '제1회백신심포지엄'이내과전문의회원약 400명이참석한가운데성황리에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처음개최된 ‘백신심포지엄'은대한개원내과의사회와대한내과학회의범국민건강캠페인 '러브패밀리(LOVE Family)' 의일환으로열렸다.

심포지엄은특히질병의치료에서예방으로의료패러다임이변화함에따라환자를가장가까이에서만나는 1차의료기관내과가 ‘러브패밀리’의첫걸음으로전문의들에게보다실질적인백신정보를전달하기위해마련됐다.

심포지엄은개원내과의사들에게최근출시된성인백신을소개하고예방접종을시행할때알아야할정보를전달할수있는프로그램으로구성됐다. 이를위해심포지엄은예방접종실시기준및방법, 국가예방접종지원사업, 이상반응관리, 백신의취급및보관등의료현장에서필요한구체적인내용으로진행됐다.

심포지엄에는내과전문의회원약 400명이참석해성인예방접종에대한내과전문의들의높은관심을반영했다. 특히 ‘최근출시된성인백신업데이트’ 강의에서는예방접종의중요성이높아지며주목받고있는성인백신들이소개되어큰호응을얻었다.

심포지엄에서소개된대표적인성인예방접종은폐렴구균백신 ‘프리베나13’, 대상포진예방백신 '조스타박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자궁경부암백신 ‘가다실’ 등이다.

또한심포지엄에참여한회원들은향후시행될국가예방접종사업(NIP) 참여에필요한교육이수시간을인정받는다. 질병관리본부교육시스템신규회원은온라인교육이수를, 기존회원은매년시행하는재교육을심포지엄참석으로대신한다.

국가예방접종의확산흐름에맞춘이번심포지엄은내과전문의들의국가필수예방접종사업참여를독려하고내과에서의예방접종활성화에기여해국민건강증진에일조할것으로기대된다.

심포지엄을주관한대한개원내과의사회이명희회장은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올해부터온가족예방접종을통해가족사랑을실천하자는의미를담아 '러브패밀리' 캠페인을진행하고있다"며 "이번백신심포지엄은질병의치료가아닌사전예방을통한건강관리의중요성을다시한번일깨우고, 일선의료현장에서예방접종을시행하는내과개원의사들에게유용한정보를제공하는계기가될것"이라고전했다.

한편개원내과의사회와대한내과학회가공동으로전개하는 '러브패밀리' 캠페인은국민이간단한건강수칙의실천으로가족을중심으로건강한삶을영위할있도록노력하자는취지를담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