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모니터·시민강사..미소친절 대구 활성화에 앞장선다
대구시, 시민모니터·시민강사..미소친절 대구 활성화에 앞장선다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4.08.3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친절 시민모니터 및 시민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미소친절 시민모니터 운영 활성화 및 시민강사이 역량강화와 화합을 위한 '미소친절 시민모니터 및 시민강사 워크숍'을 지난 28일 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미소친절 운동 솔선 실천, 미소친절 대구 홍보 및 시민의식 교육 등으로 미소친절 대구를 만들기 위해 활동해 온 시민모니터 및 시민강사 회원 상호 간 정보공유를 통해 활동의욕을 고취시키고 자질함양을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미소친절 대구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여 밝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활동해 온 유공시민 8명에 대해 대구시장 표창 수여와 미소친절 대구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미소친절 대구 운동을 진단하는 등 앞으로의 추진활동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구시 권정락 안전행정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미소친절 시민모니터 및 시민강사 회원 상호 간 정보공유를 통해 자질함양과 역량향상을 꾀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시민모니터 및 시민강사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은 2013년 3월에 구성하여 회원 147명이 미소친절 대시민 홍보, 미소친절 운동 모니터링, 주요 국내외 행사 시 친절 손님맞이 운동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미소친절 시민강사는 (사)문화시민운동협의회(회장 문무학)가 2011년 3월 구성하여 40명의 회원이 운수업과 외식업 종사자 및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미소친절, 질서, 청결 등 시민의식 함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