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수학은 A/B형 선택, 영어는 단일 문형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2015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가 8월 25일부터 9월 12일까지 실시된다. 토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09:00~17:00시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재학생 및 졸업생은 소속(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학력 인정자, 타 시․도 출신자 중 대구광역시 거주자, 시험특별관리대상자는 대구교육청에 본인이 직접 접수를 하면 된다.
대구교육청 원서접수는 본관 지하 1층 훈련상황실에서 하게 된다.
응시원서 변경 및 정정 기간은 9월 5일, 11일, 12일 3일간이다. 응시원서를 접수한 동일 접수처에 직접 변경 신청하고, 변경 사항을 확인 후 원서를 다시 접수한 뒤 접수증을 재발급 받으면 된다. 변경 기간이 지난 후에는 신청 과목 등의 변경이 불가하므로 변경을 희망할 경우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전형료가 면제된다. 재학생은 일반학생과 같이 전형료를 납부한 후 행정실을 통해 환불받게 되며, 졸업생 등 기타 수험생은 접수 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1부를 지참해 원서 접수장에서 바로 면제받을 수 있다.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 수학 영역에서 각각 A, B 문형 중 1과목을 선택해야 하고, 영어 영역은 단일 유형으로 실시된다. 문형 선택에 따라서 지원 가능한 대학이나 학과가 결정될 수도 있으며, 유․불리가 달라질 수도 있다. 따라서 원서 작성 시 본인이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이나 학과의 전형을 분명하게 인지하고, 선택과목이 올바르게 선택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또한 원서 작성 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