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시민대상 운전체험 및 견학행사 가져
대구도시철도, 시민대상 운전체험 및 견학행사 가져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4.08.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열차 운전실 시승, 차량기지 운전체험, 주공장 견학 등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대구시민 48명을 대상으로 도시철도 운전체험 및 견학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행사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서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행복서비스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10세 이상 어린이 및 청소년, 일반인으로 지난 7월 15일부터8월 5일까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 후 당첨된 인원 4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체험 및 견학 행사 진행은 월배차량기지 주공장에서 전동차 정비 및 해체‧조립 작업 견학과 차량기지 구내 전동차 운전 체험, 전동차 안전 관련 장비 직접 취급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실제 본선 운행 중인 열차 운전실 시승 기회도 제공했다.

운전체험 및 견학행사를 마친 참가 신청자 정○○(35세) 씨는 “매일 이용하는 도시철도의 운행과정과 직접 운전실 시승을 통해 도시철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운전체험 및 견학행사가 확대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 “이번 체험 및 견학 행사는 방학기간 중에 행사를 시행하여 일반인뿐만 아니라 어린이 및 청소년의 참여를 고려하였다.”라며 “도시철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