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 캠프 성료
경북교육청,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 캠프 성료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4.08.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7월 25일부터 21일간 23개 시‧군 중학생 243명이 참여한「2014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 캠프」를 14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캠프 1주차에는 진로특강과 영어ㆍ수학 중심의 학습이 진행됐으며, 특히, 학생들과 강사가 서로 소통하고 토론하는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해설과 함께하는 오페라를 관람하고, 공연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오페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쉽게 다가가는 기회를 가졌다.

2주차에는 수업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를 덜어주는‘액티비티 활동’과 댄스, 합창, 보드게임, 프라모델조립, 리코더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됐으며, 멘토와의 대화로 학생들의 꿈과 인생을 함께 나누면서 스스로의 꿈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3주차에는 충남대에서 진행된‘열정락서'에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그려보고, 10년 후 자신에게 보내는‘드림레터', 꿈을 표현하는 '드림보드'를 작성하고, 스포츠, 경제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멘토들을 직접 만나 진솔한 강연을 듣고 질의ㆍ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명수 교육정책과장은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감성을 지닌 학생, 남을 배려하는 학생, 학업에 최선을 다하는 학생이 되고, 자신이 소망하는 꿈을 이룰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