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교 재학생 단기 의료연수’ 실시
대구한의대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교 재학생 단기 의료연수’ 실시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4.08.12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한의학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자매결연이 체결된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교 재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21일까지 11일간 단기 의료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대구한의대 국제교육교류센터(센터장 변귀남)가 주관하고 임상병리학과, 간호학과, 보건학부 재학생이 참여하는 이번 단기의료연수 주요 프로그램은 △ 병원 견학 및 투어(대구한의대 부속한방병원, 동산의료원, 경북대 모발이식센터 등) △진단 검사의학과 전공 강의(병원 미생물학, 임상혈액학, 임상면역화학, 조직병리학 등) △대구한의대 한학촌에서의 예절, 다도, 한복입기 등 한국문화체험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일본 국제의료복지대 인솔교수와 학생은 대구한의대 행복기숙사에 체류하면서 △ 한의학에 대한 이해 △ 한국의 역사와 문화 체험 △한국과 일본의 의료 환경과 의료 전달체계 비교 등 바쁜 일정을 보낼 예정이다.

변귀남 국제교육교류센터장은 "이번 단기 의료연수 프로그램은 해외 우수 대학교와의 다양한 학술 교류 및 글로벌 스탠더드에 걸맞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을 초월한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